본문 바로가기
아하 그렇구나!!

청취율 1위 TBS ~ 예산 지원 중단 ? 왜 ?

by 생각주머니 2022. 11. 17.

잘 나가던 방송 갑자기 지원 폐지시킨 이유

 

 

 

아침마다 즐겨 듣는 방송이 갑자기 사라질 위기에 직면했다. 모두에게 사랑받는 방송으로 알고 있었는데 정상적인 사람의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가 없는 일이다. 세상사 모든 일이 뜻대로 풀리지는 않지만 억지를 부려서 순리를 거스르는 행위는 좋아 보이지 않는다. 교통방송 특성상 예산의 70%는 서울시에서 지원해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더욱더 이번 결정은 TBS에게 큰 대미지를 안겨 줄 것이다.

 

 

 

 

◈ TBS 교통방송 서울시 예산 지원 중단 

 

TBS 교통 방송에 대한 서울시 예산 지원 중단을 결정하는 조례안이 서울시 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런 결정으로 이제 TBS 방송은 또 다른 결정을 내려야 한다. 거의 70%에 육박하는 예산을 포기하고 홀로서기를 할 것인가? 아님 이대로 문을 닫을 것인가? 예전 갑자기 문을 닫은 TBC 동양방송이 생각난다. 그때는 언론 통폐합이라는 이유를 들었는데 지금은 무슨 이유일까...

 

 

 

 

누가 이런 결정을 내렸나?

 

지난 7월 국민의 힘 서울시의원들이 공동 발의한 조례안으로 갑작스레 조례안을 가결시켰다. 가결시킨 주인공은 국민의 힘 시의원 73명 중 72명이 찬성을 했다. 특정한 사유는 없지만 특정 의원의 발언을 들어보면 TBS의 운영실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표현이다. 이에 반대하는 목소리도 높다. 특정 정치세력에 의해 언론이 탄압당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TBS의 미래?

 

2024년 01월 01일부터 이 조례안이 시행되면 서울시에서 예산이 전면 중단되기 때문에 내년에 특별한 강구책이 필요해 보인다. 교통 방송 특성상 광고가 배제되어 방송하기 때문에 광고 수입 없이 방송국을 이끌어 갈 수가 없다. TBS를 계속 보고 싶다면 교통방송에도 광고를 넣을 수 있도록 협조를 해 주었야 하는데 이것도 정치권이 하는 일이라 쉽지 않아 보인다.

 

아마 자체적으로 덩치를 줄이기 위해 많은 직원들이 허리띠를 졸라매거나 감원 감축.. 등 어쩔 수 없는 직원들이 아픔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뼈 때리는 방송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TBS 어떻게 살아남든지 잘 참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리라 믿고 싶습니다.

 

 

 

 

  바른 정치 문화

 

정치는 어차피 한 방향으로 흐르는 것이 아닙니다. 서로 다른 의견의 충돌 속에 올바르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당을 국민이 선택해서 나라를 맡기는 것입니다.  그러니 권력은 국민을 위해 일해야 하고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지금 당장 권력을 쥐었다고 함부로 그 칼을 휘두르시면 그 뒷감당은 어찌하시려고? 책임 있는 정당으로 국민을 바라보는 정당으로 바른 정치를 해 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