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 모르는 정보!!

차량관리꿀팁!! 심각한 일교차로부터 내 차를 지키는 방법

by 생각주머니 2022. 4. 10.

갑자기 풀리는 날씨로 일교차가 심하게는 15도씩 차이나는 날이 반복되고 있어요. 이런 급격한 일교차는 계절이 바뀌는 시점에 많이 나타나는데 사람도 온도에 적응하려면 시간도 필요하고 계절에 맞는 옷가지도 갖춰 입어야 합니다. 소중한 내 차도 마찬가지입니다. 갑작스러운 기온차에 여러 이상 징후를 보게 될 수도 있어요. 추운 겨울 시즌 동안 찬바람과 비바람으로부터 나를 안전하게 지켜준 완소 템 MY CAR에게 봄맞이 차량 관리를 해주는 게 너무 중요합니다.

 

**

 

배터리

 

오일 점검 및 배터리 점검

 

온도차가 많이 발생하면 제일 먼저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계절이기 때문에 시원한 바람을 제공하는 통풍시트나 에어컨의 사용량이 점차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배터리 점검을 해줘야 합니다.

 

평소에 배터리가 잘 방전되는 차량이라면 원인을 찾아봐야 하는데 , 그 원인이 블랙박스의 과도한 전력이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따로 구비해서 설치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배터리 주의의 먼지와

기름때를 에어건으로 잘 불어내고 마른천으로 잘 닦아주세요. 손으로 배터리 단자를 잡았을 때 조금이라도 흔들림이 있다면 볼트를 다시 조여주세요.

 

겨울철에 많이 소비되는 엔진오일 / 기어오일 / 윤활유 / 워셔액 / 냉각수 같은 것은 그 양이 일정하게 남아있는지 부족하다면 채워주시고, 혹시나 색이 너무 변질되었다면 꼭 교환을 하셔서 안전운전에 지장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엔진오일의 경우 겨울용 엔진오일 사용하는 사람들은 꼭 계절에 맞는 오일로 교환해 주세요. 보통 자동차들은 주기적으로 

년에 한두번 정기점검을 하지만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도 자주 점검해 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엔진오일

 

냉방 시스템 점검하기

 

뜨거운 여름이 오기 전에 냉방시스템 점검을 반드시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겨우내 사용하지 않았던 에어컨을 5분~10분 이상 켜보시고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지 이상은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갑자기 치솟는 여름 온도는 차량을 프라이팬처럼 뜨겁게 달구기 때문에 미리미리 점검하여 쾌적한 차 안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냉방기의 가장 자주 발생하는 문제점은 에어컨 가스가 부족해서 발생하며, 이는 간단히 충전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 사용을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냄새는 필터 속에 자라는 곰팡이 균 때문인데 항균필터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

 

실내냉방장치

 

마지막으로 차량 외부 점검하기

 

차량의 외부도장도 심한 온도차에 손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먼저 겨울철 먼저를 털어주는 외부세차를 꼼꼼히 하시고 하부 세차도 꼼꼼히 해주세요. 차를 깨끗이 세차를 하셨다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신 후에 표면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서 산화방지제가 들어간 코팅제를 사용해서 표면을 정리해주세요.

 

겨울에 흔히 도로바닥에 결빙을 예방하기 위해서 염화칼슘을 도포하는데 그 위를 달린 기억이 있다면 고압증기 세차를 통해 하부 세차 말끔히 진행하시고 물기를 말려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를 안전하게 기분 좋게 오랫동안 타고 싶다면 점검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합니다.  오늘도 상쾌한 드라이브를 즐기세요.

 

자동차

댓글